여행등산리뷰

2022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이모저모

차칸여시 2022. 6. 25. 00:19
728x90
반응형

연서의 직업은 농업이예요
연서는 농린이예요

누가 직업이 뭐냐고 물으면 스스럼없이 농린이라고 대답하죠

옥천에 텃밭에 고추도 심고
올해 감자도 심어서 수확했어요
매실밭에 매실도 심어서 몇년째 수확하고 있는데
올해 매실은 포기


올해부터 직불금제도가 바뀌었다고해서 교육도 듣고 영농일지도 작성하고 있어요
4월에 농업교육포털에서 의무교육을 듣고  귀농귀촌박람회에 사전등록을 해놓고 까마득히 잊어먹고 있었지 뭐예요

그러던중 한통의 문자를 받았어요
"[Web발신]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날짜 : 6월 24일(금)~26일(일) 3일간
장소 : aT센터 제1전시장 (서울 양재)

<이벤트 당첨 안내>
박람회 기간 중 이벤트 부스에서 당첨 사실 확인 후 박람회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을 지급해드립니다.

* 박람회 기간 중 한번만 수령 가능
* 본 문자는 2022 박람회 사전등록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런 문자를 받았는데 안갈수가 없잔아요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2022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장소 : aT센테 제1전시관(양재동)
기간: 6.24(금)~6.26(일)
주차  aT센터 지하주차장 할인권지급

입구에가면 사전등록자는 문자보여주면 사전등록 스티커를 붙여주고 현장등록자는 인적사항 등록하면 현장등록 스티커를 붙여줍니다.
그걸  입구에 보여주면 무료로 입장할수 있어요

입구에 지역별 부스 안내도도 정리되어 있어서 원하는지역으로 바로가도 되고 전체적으로 지역별로 돌아봐도 되요

입구로 들어가 볼까요~~??

여러가지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중이었어요

요기 이벤트부스에  문자보여주고 박람회장에서 쓸수있는 만원권 상품권을 받았습니다.

강사님께서 귀농귀촌에 대한 강의도 진행하고
중간중간 율동도 따라하고
추첨권행사도 하고 있네요

 

창녕군 귀농귀촌 상담부스

경남 창녕군 특산품광고 및 판매
귀농,귀촌 상담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창녕군은 꿀이 유명한가봐요

경남 의령군은 수박이 유명한가봐요
수박 두드리니 통통 소리가 나는게 아주 잘익었습니다
ㅎㅏ ㅎㅏ~~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따라 화개장터에~~~

경남 하동군은 차가 유명하잔아요
여러가지 수제차 시음도하고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지금,나는 알프스 하동으로 간다~~

경남청도군  부스도 가보았어요
청도 복숭아가 유명해서 복숭아 있음 사려고 갔는데
아쉽게 복숭아는 없었어요

직접 만드신 연근깜보빵.보리깜보빵.통밀옥수수빵
그리고 직접만든 새싹보리식혜랑 호박식혜 시음도하고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귀농하신분들이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시는 지역에서 나는 생산품들로 직접 만든 제품들 판매하고 계셨어요

화분에 씨앗을 뿌려보라며 바질 씨앗도 주시네요

지역별 참여부스들이 많아서 원하는 지역부스로 가서 궁금한거 상담하시면 되요

보성군 녹차 마스코트가 예뻐서 구경했어요

 

몇가지 설문하고 기념품 주셔서 받아왔어요
캐리어 파우치예요
여행갈때,라운딩갈때 요긴하게 잘사용할꺼 같아요

강원도 부스도 지나가고

주당들이 그냥 지나칠수 없잔아요
경북 안동지역의 특산물 안동소주도 구경하고욤
구경만 했습니다 .ㅎㅎ

 

경북영주 풍기인삼 부스도 지나가고

 

경기도 부스도 있어서 가보았어요
성공귀촌설계아카데미 교육과정이 있어서 보았어요
용인에서 진행하는 막걸리,빚어볼까요?  
과정이 있어서 전부터 전통주 빚어보고 싶어서  등록해보까 생각중이예요
본인부담 십만원이래요
나머지는 경기도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지원해준데요
과정 확인하시고 관심 과정 있으신분  신청하세요~

경남 함양군은 약초가 유명하잔아요
특산물 일만원이상 구매하심 룰렛게임도 할수 있어요

수목장에 관한 안내도 있었구요

영덕군에선 직접재배한 체리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국산 체리가 이렇게 달고 맛있나요
가격흥정해서 깍았습니다..

이벤트부스에서 받은 상품권과 만원보태서 체리2팩 샀습니다.

경북영덕군 체리 사고 경상북도 귀농귀촌 지원센터에서 양치셋트도 선물로 받았네요

연서는 무주군이 너무 좋더라구요
무주는 아침에 일어나면 공기부터가 달아요
그래서 무주를 좋아해서 혼자서도 설천봉.향적봉 여행을 가기도 해요
무주군 행사있을때
무주군에 귀촌1박2일 체험진행할때 연락해달라고 했어요

무주군에 기념품 타올과
신안군 기념품 소금도 받아왔어요

둘이 한시간 반정도 지역별부스 특산품 구경도하고 상담도 받고 기념품도 받았어요

주차는 aT센터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할인받아 차액만 결재했어요..

각 지자체별로 이벤트도 진행하고
지차별로 무료 귀촌 체험도 하니
박람회 참석하고 지역별 자료 받아가면 좋을꺼 같아요

예전에는 귀농귀촌을 같이 진행했다면
현재는 귀농은 귀농데로 귀촌은 귀촌데로 따로 할수 있으니 관심있으인분들 저랑 같이 귀촌체험가요~~

2022년 성공귀농 행복귀촌박람회 기념품

그외지역에 에코백 장바구니 주는 지역도 있어요~

국산 경북영덕군에서 재배한 체리 한팩만원씩
두팩 사왔어요

집에와서 바로 씻어서 먹었는데
넘 달고 맛있네요

 

귀촌에 대한 꿈 누구나 갖고있지 않나요...

미리미리 지역별 지원제도 알아보시고 계획하시면 좋을듯 싶어요

주말에 특별한 나들이 계획없으시면 귀농귀촌박람회 다녀오세요~~~



#귀농귀촌박람회
#성공귀농행복귀촌박람회
#귀농귀촌협의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