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등산리뷰

홍도화 개화시기 금산 홍도화 인삼마을로 꽃 구경오세요~

728x90
반응형

작년에 우연찬게 홍도화 마을을 알게됐어요
홍도화꽃이 너무 예뻐서 보여주고 싶다며 저를 데리고 와줬드랬어요
그때 홍도화꽃에 빠져 올해도 찾아왔답니다.
용담땜으로 가는길목에 자리잡고 있는 홍도화 마을
마을 주민들의 노력으로 꽃마을이 되었고 현재는 청년회에서 홍도화 묘목도 팔고 있더라구요

홍도화가 개복숭아 꽃인건 다들 아시죠~~~~~~~~~~?

홍도 마을
  금산군 남일면 신정2리
홍도화개화시기(2022년4월13일경부터 10일정도)

 

네비에 홍도마을 주소치고 찾아오시면 되어요

입구부터 홍도화 꽃길이 펼처집니다.

블로그 이웃님께서 사진에 장애물,차,지우는앱을 올려주셔서 들어가 봤는데 잘안되네요..

아직 연서는 기술이 부족해요...

 

동영상으로 꽃길 잠시 감상해보아요~

 

 

차타고 지나가면서 흔들리는 차안에서 찍어보았어요..

입구부터 계속 차타고 쭉 들어오다보면
홍도화 꽃길이 금산에서 무주군으로 도로가 바뀌고 그 뒤로도 계속 피어있었어요

날씨가 좋으니 바이크족들도 많네요
누군가의 로망입니다.

 

어느정도 도로따라 내려가다가 다시 돌아서 오는길

마을회관인가보아요..

홍도화 꽃필때는 마을 잔치입니다
동네부녀회에서 나오셔서 동네분들 전을 부쳐주시는듯 했어요
이런광경 얼마만에 보는지....

홍도화마을을 지켜주는 보호수 나무예요..

이나무도 잎이 나고 우거지면 동네분들에게 그늘도 선물에주고 나름 포토존이 되겠죠..

바이킹도 있구요
엿장수 아저씨도 있었어요

바이킹타는 꼬마손님들도 있네요..

재밌게따~~~

 

마을 회관앞에 피어있는 꽃이예요

마을에 실개천도 흐르고 조그마 하지만 아담한 마을이예요

꽃이있으니깐 마을도 활기차고 좋은듯해요

물레방아도 있는데 물이 없어요
물레방아도 돌아가면 좋았을듯한데 아쉽아쉽

지나가는 학생한테 부탁해서 한장 찍었어요
사진찍어주신분 고마워요😄

 

동산위에도 홍도화 꽃이 피어있었는데
아직 나무가 작아요
내년되면 꽃이 훨 이뻐질듯해요

사랑의 꽃길로 올라가 볼께요

한그루의 나무에 4가지 색의 꽃이 피었네요
접목시킨 나무인가봐요

신기신기 ㅎ

정자와 어우러져서 사진이 휠씬이쁘네요

동산 안올라와보고 그냥 갔으면 서운할뻔했어요..

어디를 찍어도 다 이쁘지만 이곳은 줄을 서야 사진을 찍을수 있어요..

포토존이 많네요...

빨간 홍도화 꽃이 연서마음까지 흐뭇하게 만들어 주네요..

그래서 꽃이 좋은가 보아요..

 

연서와 함께한 홍도화마을 꽃구경 어떠셨나요~~??
사람이 많아서 피해서 찍는다고 찍다보니  사진으로 다 담을수 없어 아쉽네요

앞으로는 전국팔도에서 많은 지역축제들이 다시 활성화 되겠죠~~??

지역특산물과 함께하는 지역축제 빨리 구경가고 싶어요...

 

연서는 향기없는 꽃을 좋아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향기가있는 후리지아,라일락 ,아카시아를 참 좋아해요..

근데 이곳 금산홍도화마을에 와보고 홍도화의 붉은매력에 빠져서 매년오게될듯해요..

 

홍도화의 강렬한 빨간빛깔에 설레이고 가슴뛰고 그런하루였네요...

주차장이 넓지않아 도로변에 주차들을 해놔서 좀 위험했어요...

마을에서 공용주차장을 만들어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했답니다.

연서에게 홍도화마을을 알게해주신분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