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등산리뷰

1365 자원봉사 가입하고 큰산발효원 표고버섯종균 넣기 자율봉사 다녀왔어요~

728x90
반응형

주말 된장 담아놓은거 장 분류하러 큰산발효원 갔다가 표고버섯 종균 넣는데 일손이 부족하다고해서  1365앱에 들어가서 가입하고 자율봉사 다녀왔어요

 

 

1365 자원봉사포털

자원봉사로 이어진 사랑의 온도 누적현황 오늘 접속자 11,529 2022년 접속자 6,937,819 활동자 수(전일기준) 3,233,590 ※사랑의 온도가 높아질수록 행복도 커져갑니다.

www.1365.go.kr

큰산발효원앞 앞산이예요

작년에 벌목을하고 약초묘목을 심어놨는데 몇년은 더 있어야 나무가 자라서 울창한 숲이 될듯해요

버섯 종균 넣을 참나무 원목이예요

요거이  버섯 종균 이예요

드릴로 구멍을 뚫어주면

뚫어진 구멍에  버섯 종균을 쏘옥 밀어넣어요

다들 열심히 일하고 계셔요

4시간동안 작업했어요
간만에 하니 허리도 손도 아프네요

종균들어간 나무를보니 힘은 들었어도 뿌듯했어요
저나무들 옮겨서 세워놔야해요
오늘은 여기 까지만하고 배가 고프니 점심 먹으러 내려갑니다.

내년되면 표고버섯이 요렇게 나올꺼예요

그러면 따서 맛있게 먹으면 되겠죠~~~~~~~~~~~ ㅎㅎ

오늘 메뉴는 비빔밥이예요
큰 대접에 나물들 골구루 넣고 양념장이랑 참기름 넣고 맛있게 비벼주면됩니다.

나물이 한가든이네요
발효원에 있는 장이랑 효소로 담아서 맛도있고 건강해지는  식사예요

된장국도한가득 ㅎ

연서밥이예요
나물 한가득 넣고 비볐어요

노동후에 먹는 밥은 뭘 먹어도 꿀맛이죠!!
잘먹겠습니다.

후식으로 떡이랑 과일도 준비해 주셨어요
밥먹고 떡이랑 과일, 차 까지 마시고
집에오는길
떡을  싸주셔서 집에 가지고 와서 또 먹었어요

 

일손부족한 큰산발효원에 생산적 일손봉사도 하고뿌듯한 하루였네요

#큰산발효원  #표고버섯종균넣기  #큰산발효원점심  #1365자울봉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