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등산리뷰

산성공원 우리꽃동산 유아숲,산성공원 치유숲길

728x90
반응형

시간날때마다 오르는 남한산성
산성공원->백련사->남문코스는 연서가 늘 오르던 코스예요  오늘은 늘 오르던 코스를 벗어나
진달래가 피어서 분홍분홍한 공원 옆길이 있어서  올라가 봤어요(일명 옆길로 샌거죠~~~ㅎ)

세상에 그동안 왜 몰랐을까요~~??
우리꽃동산 유아숲

안내표지판을 따라서 쭉 올라가봅니다.

초록잎이 나와 나무들이 우거지면 너무 좋겠죠~~?

1번 대피소
옆에 그네도 있구요
"유아들을 위한 시설이예요
어른들이 이용하면 망가져요"팻말에 쓰여있어요
유아를위해 양보해주세요~

2번 공작테이블
네모,세모.동그라미
오징어게임을 보는듯했어요
요기앉아서 나무며 꽃들 이름도 적고  관찰한 자연학습에 대해 이야기나누면 좋을것 같았어요

3번 생태연못
연못안에  올챙이,소금쟁이등 이름모를 여러가지 곤충들이 있었어요

 

 

산성공원 유아숲체험원둘러보기

4번 해먹
나무사이에 해먹도 양쪽으로 매달려있네요

 

5번 햇살놀이터
저기 누워서 비타민 D 충전도 해주고 새소리,바람소리 자연의 소리에 귀기울여봐요

6번 나무실리폰
양쪽에 매달려있는 막대로 학교종이 땡땡땡(솔솔라라 솔솔미~)을 쳐보았어요

7번 인디언집만들기
저안에 키가 큰 어른도 들어갈수있어요
숨박꼭질해도 재미질꺼 같아요~

안에 들어가 숨는거 우리 좋아하잖아요~

10번 유아용 원형테이블
도란도란 둘러앉아  간식먹음 좋겠어요

11번 흙놀이터
12번 놀이집
흙놀이할수있고 놀이집에 들어가서 놀수도 있어요
요즘 아파트나 학교 운동장이나 흙보고 힘들잖아요...

모래놀이터
우리 어릴적 많이 놀았잔아요
두꺼비집도 여러번 지었다 부수고
나만 그랬나~~??ㅎ

로프놀이터

모험심과 평형감각도 익힐수있고 놀이하면서 체험도되고 성취감도 느낄수있고 좋을꺼 같아요

메뚜기 조형 놀이대

메뚜기 같이 생겼나요~~??
두뇌활동및 감각 육체적 운동도 되고
자연스럽게 놀이하면서 터득할수 있는 학습효과가 있을꺼 같았어요

나무 한그루 꽃한그루 명찰도 달아놔주고
좋은거 같아요
아이가 물어보면 몰라서 대답못해주는경우도 있는데 명찰이 있어서 이이에게 설명해주기 좋을꺼 같아요

산성공원 치유숲길이 있어서 쭉 따라 올라가 보아요

요기 둘러앉아 수건돌리기 하면 재밌게따..ㅎ

다들 어릴적 소풍가면 수건돌리기좀 하고 놀았죠?

진달래도 피었고요

곧 초록잎이 나오면 숲도 생동감이 샘솟게죠!!!!

군데군데에 새들은 위한집도 있었어요..

새들에 대한 배려도 해주셨네요..

숲길오르다 힘들면 앉아서 사색도 하고 쉬어도 갈수있게끔 벤치도 중간중간에 있네요..

나무들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소리,새소리 들으며 잠깐 명상에 잠겨봅니다.

해가 참 많이 길어졌구나 

새삼느끼네요..

6시가 넘었는데 아직 환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솟대도 있어서 찍어주고요...

슬슬 배가 고파져서 내려갑니다.

키즈 버스 스테이션도 있네요
안에 조정할수있는 핸들도 있고요 키즈버스안에서 잠시 앉아봅니다.

오라이~~~~~

 

해가 뉘엇뉘엇 지고 있네요...

꽃_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중략~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않는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산행시 주의사항도 꼼꼼히 읽어보고 내려갑니다.

오늘 처음 와본
산성공원 우리꽃동산 유아숲,산성공원 치유숲길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엔 조금 일찍 출발해서 이쪽으로 정상을 올라봐야겠어요
이렇게 좋은곳에 사람이 너무 없는게 좀 아쉬웠구요

아이들이 마스크벗고 맘놓고 놀다갔음 좋겠어요
산성공원 오는길에 공용주차시설이 마련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어요..
이상
연서생각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