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등산리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 한글디자인 형태의전환

728x90
반응형

어제밤 비행기로 행복이를 다시 독일 베를린으로 보내면서 공항까지 같이 배웅을 갔다 왔답니다

말랑이랑 아쉬운 이별도 하고
우리 말랑이 애처로운 눈 어쩔......


공항은 갈때마다 헷갈려 ㅜ
짐이 무거워서 가까운곳에 내려주겠다고 버스 출발쪽으로 갔다가 주차장 들어오느라고 한바퀴를 돌았네요
(버스쪽으로 가면 주차장 못들어가요 참고하세요)
승용차.택시 출발쪽으로 들어가야 내려주고 주차장으로 들어갈수있어요

늦은시간이라 공항이 한산하고 사람이 많지 않으니 좋네요

캐리어 짐을 올려보았어요
30kg까지 가능한데 3kg오버되서 캐리어 정리를 다시했어요

캐리어안에는 k-푸드가 가득하답니다.
현지에 있는 친구들이 젤 좋아하는거 물론 k-푸드라네요
코로나도 걱정되고해서 비상약도 골구루사서 챙겨줬어요

탑승수속을 하고 짐을 부치고
짐 확인될동안 잠깐 대기해줍니다.
대기하면서 핸드폰 통신사 전화해서 일시정지도 하고
이젠 알아서 척척해주네요.

12시간 비행하고 경유지 터키 이스탄불에서 3시간 대기하고 다시 비행기타고 3시간을 가야 베를린에 도착하는 여정입니다.
베를린집에 도착하면 우리시간으로 오후7시30분쯤 될듯해요...

이렇게 또 행복이는 외로운 유학길에 오릅니다.
뒷모습을 보고 있으려니 눈물이 울컥하네요
행복아 잘다녀와~~

공항 층별 안내도가 있어서 찍어봤어요

우리나라 화장실 쵝오~~
한옥휴게공간이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늦은시간이라 편의점 말고 전부 불이 꺼져있습니다

주차장으로 가는길 전시회가 있어서 잠깐둘러봅니다.

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
한글디자인 형태의 전환
2022.3.17~2022.5.21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3층

"국립한글박물관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동개최하는 한글실험프로젝트<한글디자인:형태의전환>을 통해 한글 조형의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이렇게 쓰여있네요...
발상의 전환같은 뭐 그런건가봐요...

<1+1+1=1 > 한현민
옆에 설명이 잘되어있는데 저는 읽어도 잘 모르겠네요..
남성복이지만 여자가 입어도 잘어울리겠다는 생각정도만 저는 합니다. ㅎㅎ

<조합>_박환성
테트리스의 블록구성 요소인 테트로미노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테트리스 게임방식으로 결합해 그래픽 모티브로 활용했다고 하네요..
추억의 테트리스 생각나네요.. 어릴적 오락실에서 많이하고 놀았는뎅
요즘도 핸드폰으로 테트리스 게임 가끔 합니다.

ㅁ,ㅇ,△ 닮은꼴 기물_정용진
<작은 면을 가진 오브제성 기물> 시리즈
자음과 모음이 조합되어 하나의 글자를 만들 듯, 정렬된 선과 면이 조합되어 기물의 형태을 만들어간다
하나의 글자가 만들어 지기까지 수만 번의 고뇌와 인고의 시간이 필요하듯이 수백 번의 용접과 수천 번의 연마 작업을 거쳐 탄생한다고 하네요.

. ㅡ ㅣ(천지인_천종업)
천(天)을 상징하는 원형 백자 접시 ,지(地)를 상징하는 사각 백자 도판, 인(人)을 상징하는 원형 백자 화병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한글무늬_장응복
문자의 담겨있는 근원과 힘을 주제로 한글의 자모음을 대나무의 잎으로 형상화시켜 정양용의 시 <꽃구경>을 패턴화했다.
<꽃구경> _정약용
백 가지 꽃 꺽어봐도 우리 집 꽃만 못하네
꽃이 달라서가 아니라 그냥 우리 집 꽃이어서지

입방획_곽철안
여러 면이 존재하는 한글의 붓글씨를 입방체의 획으로 보고,한글을 공간에 쓴다는 개념을 "입방획"이라 이름 지었다.
평면 속 한글의 붓글씨가 가진 입체성을 공간에 표현했다.

<네오 모던>_임선옥
한글의 '선과 면' 조합을 파편화해 만든 패턴
그래픽을 패브릭에 적옹하고 구조적인 조합 원리를 아이디어로 하여 ,후드 티셔츠 혹은 톱과 한복에서 영감을 받은 넓은 사폭 바지를 제작했다. 점,선,면으로 이뤄진 한글 꼴에서 영감을 받은 오각 바지와'ㅁ'형 숄은 새롭고 세련된 스타일을 즐겨보자는생각에서 고안된 것이다.

한글마루_유해미
언어는 인간의 가장 주된 의사소통 수단이며, 한글은 한국인이 오백 년 넘게 사용한 의사소통기표다.
우리 조상들은 대청마루에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오랫동안 이어져온 마루와 소통의 관련성을 자음과 모음의 만남으로 여러 가지 활동적인 조합이 가능해지는 한글 마루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한글: 모아쓰기,엮어내기_박신우

한글,ㄱ부터 ㅎ까지_함영훈

한글 프레임워크_티엘
자음과 모음의 무한한 조합으로 쓸 수 있는 한글의 구조적 특성을 입체적 조형물로 표현한 작품이다.
초성,중성,종성에 각기 다른 물성의 육면체로 제작하고,그들의 해체와 조합에 자유와 규칙을 적용했다.

모아쓰기_강주현

샤넬 한글 재킷
2018년 김정숙 여사가 프랑스 국빈 방문 시 착용해 화제가 되었던 재킷
프랑스 패션과 한글의 아름다움이 조화를 이룬 이 재킷은 국립한글박물관에 소장되어있다.

덕온공주 결혼식_장광효
조선의 마지막 공주인 덕온공주가 입었던 원삼,당의,장옷 등에서 영감을 받아 공주의 화려한 의복과 남성복의 매치를 시도했다. 덕온공주의 글씨를 그래픽으로 표현하여 조선시대 글자의 미감을 현대적 패션과 함께 소개한다.

네모꼴 안에서의 한글 닿자들_양장점

미안해,고마워,사랑해_김지만

자음과 모음의 조합_서정화

전시회 한바퀴둘러보고 주차장으로 이동합니다

제3회 한글실험프로젝트_한글디자인:형태의전환

주차장으로 가는길 예뻐서 찍어봅니다.

공항투어 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공항도 빨리 활성화가 되서
전처럼 여행객으로 붐비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음공항에 올때는 연서도 여행을 가기위해 오는 날이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